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Copilot AI 어시스턴트 Windows 11 신규 업데이트에 추가 예정

Last Modified : 2023-11-01 / Created : 2023-11-01
467
View Count
Microsoft는 Windows 11의 신규 업데이트에 Copilot AI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큰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Windows 11의 Copilot AI는?


Copilot는 Microsoft가 지원하는 AI 서비스로 OpenAI의 대규모 언어 모델에 기반하여 동작되며 사람들의 지시만으로 인간처럼 보이는 텍스트와 콘텐츠를 생성하는 생성적인 인공지능입니다. 이를 사용하면 이메일 작성, 질문 응답 및 Windows에서의 자동 작업 수행이 가능하며,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가져와 지식을 보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Copilot AI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즈 11 23H2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업데이트 이후 아래에서 해당 기능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 Personalization > Taskbar 로 이동하기
  • 우측 메뉴에서 Copilot 활성화하기
  • 하단 패널에 추가된 Copilot 확인하기


참고로 해당 기능은 Win + C 키를 사용하여 더 쉽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당 단축키를 누르면 화면 오른쪽에 패널이 나타나며 여기에서 새로운 가상 어시스턴트와 텍스트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2015년 Windows 10 출시와 함께 소개된 Cortana보다 더 뛰어나게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Microsoft Blog


브라우저에서 사용하기


Copilot AI는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페이지를 요약하거나 관련 정보를 묻는 등 다양한 것들이 가능합니다. 이제 Edge 브라우저와 Copilot AI를 사용해 더 높은 생산성과 편의성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Copilot AI가 Github Copilot가 해주었던 영역을 넘어 훨씬 더 많은 것들을 해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활용한 다양한 AI 기능들이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더 많은 기술의 발달이 예상됩니다.

아래의 글도 찾고 계시지 않나요?

    Previous

    구글 리캡챠 recaptcha는 무엇일까? 내 웹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Previous

    webp 이미지는 다른 이미지 확장자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