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이스트소프트의 페르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AI 휴먼과 대화 가능한 서비스 출시

Last Modified : 2024-01-24 / Created : 2024-01-19
221
View Count
최근 이스트소프트의 AI 사업 분야의 행보가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얼마 전 소개 드렸던 ChatGPT 기반의 AI 서비스 앨런 이 후로 이번에는 실시간으로 AI 휴먼과 대화가 가능한 페르소 라이브 서비스를 새롭게 런칭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제 AI 휴먼과 바라보면서 대화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 페르소 라이브는 어떤 서비스인지 간략하게 알아봅니다.



이스트소프트의 페르소 라이브는?


이번 출시된 페르소 라이브는 AI 휴먼인 나탈리(Natalie)와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한 서비스로 음성 및 텍스트를 사용해 즉시 대화가 가능합니다. 나탈리는 이스트소프트의 새로운 지적 재산권으로 개발되었으며 ChatGPT와의 결합을 통해 110개국 언어를 인식하면서 3초 이내의 빠른 응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르소 라이브 서비스를 사용하여 나탈리와 대화하는 한 부분

이스트소프트에 따르면 이번 페르소 라이브 론칭을 통해 AI 분야의 확실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글로벌 AI 시장 역시 공략할 계획임을 전했습니다. 또한 올 해 4월 중에는 AI 스튜디오 페르소를 출시할 계획으로 이를 사용하면 AI 휴먼을 제작하고 영상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르소 라이브 및 나탈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분은 제일 하단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페르소 라이브(Perso Live) 사용기


금일 오전 일찍부터 페르소 라이브를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페르소 라이브는 현재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며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누구나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페르소 라이브 링크 바로가기 >
https://perso-live.estsoft.ai/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선 브라우저의 마이크 권한을 허용해야 대화가 가능합니다. 이 후 화면에 나탈리가 나타나며 영어로 간략히 자신을 소개합니다. 이 때 한글로 답변해달라고 요청하면 한글로 대화해주죠! 그리고 만약 3분 동안 아무 대답도 하지 않는다면 접속이 중단되니 이 점도 참고하세요.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을 해봤는데요 ... 개인적으로 좋았던 부분은 아래와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대부분 빠른 대답이 가능한 점
2.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입 모양
3. 편리한 마이크 사용과 높은 인식률

가장 좋았던 부분은 바로 즉시 대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는 ChatGPT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부터 마이크를 사용한 대화를 몹시 원했었는데요 ~ 이 후에 플러그인 또는 핸드폰 앱을 사용해 가능했지만 대화를 듣기까지의 기다림이 너무 길어 매우 아쉬웠죠. 사실 이 부분만 해결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았는데 페르소 라이브는 이 부분에 있어서 정말 빠른 응답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약 3초 또는 약간 더 걸리기는 하지만 이 정도만 되어도 충분히 실제 대화하는 것처럼 편하게 느껴질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다음으로 자연스러운 제스처와 입 모양인데요 ~ 대화를 시작하면 계속해서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대화의 실제 텍스트와 맞는 입모양을 보여주기 때문에 매우 AI와 대화한다는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없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실제 대화에 맞는 입모양을 보여주는 AI 휴먼 나탈리

이 외에도 접속할 때마다 새로운 헤어스타일 및 의상을 보여주는 것 역시 신선했습니다. 매 번 같은 모습이 아닌 새로운 모습으로 마주할 수 있는 것도 정말 완성도 높은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되네요!



! 나탈리에게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다


아마 저처럼 비슷한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을 어떻게 대답할 지 궁금한 내용의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편하게 친구처럼 반말로 얘기해줘"
과연 반말로 대화가 가능할까요? 우선 반말을 요청하면 반말로 얘기해준다는 대답을 해줍니다. 다만 계속해서 이 후에도 계속해서 존대말을 사용하는데 왜 반말을 안하냐고 물어보니 그제서야 반말로 대답하지 않는다고 얘기해줍니다. 공식적이고 존중하는 대화를 지향한다고 하니 아쉽습니다. 편하게 친구처럼 대화하게 되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노래 불러줘! 발라드 불러줘~"
불러줄 수 있다고 해서 원하는 장르와 노래를 얘기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아무런 응답이 없어서 2분 뒤 다시 물어보니 직접 노래를 불러주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예상했지만 노래를 불러주지 않아 조금 아쉬웠습니다.


여기까지 페르소 라이브를 사용해보고 간략히 알려드렸는데요 나탈리와의 대화는 즐거웠고 대체로 만족했습니다. 다른 작업을 하면서 앱 등에 띄어놓으면 정말 개인 비서처럼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도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나 기타 공부를 하면서 물어보는 것들을 타이핑 없이 즉시 물어볼 수도 있겠죠.


! 나탈리와 대화로 게임도 가능하다


무슨 대화를 해볼까 고민하다가 게임도 해보았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게임인 끝말잇기를 해보았는데요 간단하면서도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또 다른 게임으로 물건 맞추기 게임도 해보았습니다. 서로 어떤 물건을 설명해주고 정답을 맞추면 이기는 게임이죠. 이 것 역시 매우 재미있었습니다~


# 마치면서


직접 사용해보니 처음에 가졌던 우려는 사라지고 확실히 차별점과 장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탈리와 대화하면서 영어 공부를 하면 아마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존의 AI 관련 학습 서비스도 존재하지만 제 생각에는 나탈리와의 대화만으로도 충분한 영어 공부가 될 것이라 생각되네요

기대하자면 앞으로 나탈리와의 대화가 더 많이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음... 바라는 부분이 있다면 AI 휴먼을 선택 가능하거나 커스텀이 가능한 부분도 향후 업데이트 된다면 좋겠네요! 나중에 또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는 관련 링크이니 참고해주세요!

* 이스트소프트 뉴스 바로가기 >
https://m.estsoft.ai/ourstory/4828


Previous

ChatGPT용 새로운 구독 플랜 ChatGPT Team 나오다

Previous

2024년 하반기 서울시 자율주행버스 새벽동행버스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