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이스트소프트, 새로운 생성형 AI 서비스 앨런 출시

Last Modified : 2023-12-26 / Created : 2023-12-26
250
View Count
스크린샷) 이스트소프트 공식 웹사이트

안녕하세요 ~ ChatGPT를 시작으로 생성형 AI 서비스는 구글의 Bard, 네이버 클로버X 등등 많은 서비스들이 계속해서 출시 및 소개되고 있는데요 ~ 알집줌(zum)으로 우리에게는 더 친숙한 이스트소프트에서 금일 새로운 AI 챗 서비스인 앨런을 출시하였습니다. 이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봅니다.



이스트소프트 AI, 앨런은?


먼저 앨런이라는 이름은 컴퓨터 공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앨런 튜링'의 이름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이스트소프트의 앨런은 대화 기반의 AI 비서로서 ChatGPT와 GPT-4를 사용한 서비스로 다른 대화기반의 생성형 AI처럼 사용자와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질문하고 답변을 생성하여 보여줍니다.

앨런의 특징으로는 무엇보다 실시간으로 인터넷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기존의 다른 서비스 역시 실시간 정보 검색이 가능하지만 훨씬 더 근접한 최근 정보를 조회하고 결과를 반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더 향상된 GPT 이용이 가능한 모드가 존재하고 웹페이지 링크만 사용하여 내용을 요약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 실시간 인터넷 검색에 대하여 보다 잘 수행함
  • 더 향상된 GPT 이용 가능 모드 존재
  • 페이지 링크만 사용하여 내용을 요약 가능
  • 할루시네이션 최소화로 사실이 아닌 정보를 줄이고 가장 정확한 정보만 제공

위의 내용들은 현재 앨런의 주요 기능입니다. 참고로 내년 초에는 앨런에 개발자 전용 기능이 추가되며 이를 통해 프로그래밍 및 개발 관련 업무에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이스트소프트는 AI 서비스 전문기업을 표방하며 인공지능과 관련 사업에 보다 집중하고 있음을 알리고 있는데요 특히 MS와의 협업 및 계약을 진행하고 있음을 알리기도 했었죠.


앨런을 사용하려면?


앨런은 현재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및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을 위해서는 아래 이스트소프트 웹사이트로 이동하여 원하는 운영체제에 맞춰 설치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 공식 웹사이트 바로가기 >

https://alan.estsoft.ai


참고로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해보기 위해서는 설치 및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제 경우 방금 가입 후 로그인해보니 사용자 등록 신청후 순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아서 실제로는 아직 사용을 못해봤습니다. 등록이 완료되야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차별점은 무엇인지는 이 후에 자세히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revious

이 스케치가 AI를 사용하니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Previous

이스트소프트 앨런 간단한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