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전문가를 뛰어넘는 구글 제미나이 공개. 달라진 점과 사용방법은?

Last Modified : 2023-12-08 / Created : 2023-12-08
1,222
View Count
안녕하세요, 웹이즈프리입니다. 최근 구글의 제미나이(Gemini) 공개로 AI 시장이 더욱 뜨거운데요 ~ 오늘은 구글이 공개한 차세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인 제미나이에 대해 알아보고 무엇이 달라졌는지 그리고 현재 어떻게 사용 가능한지를 알아봅니다.




제미나이 1.0 공개와 주요 업데이트


제미나이는 구글 딥마인드에서 개발해온 AI 모델로 이 전에 공개된 0.3 이 후 새롭게 1.0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1.0 공개가 주목받는 이유는 주요 업데이트에서 기존의 AI 모델과 비교하여 비약적인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다양한 지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MMLU 테스트에서 90.04%라는 놀라운 점수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전문가 인력보다 높은 결과를 기록한 최초의 기록이라고 하니 더 많은 주목을 받는 것 같습니다.

제미나이는 최근 기술들처럼 텍스트 이외의 이미지, 오디오 등등 다양한 입력값을 이해하고 대답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모든 부분들에서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엄청난 성능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Gemini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더 빠르게 정확하게 텍스트를 만들어주고 번역해주며 이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훨씬 최근의 사실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으로 제미나이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입니다.


사진 출처. 구글 딥마인드 공식 웹사이트(https://deepmind.google)


제미나이 사용은 어떻게 가능한가?


제미나이는 구글 계정이 있다면 현재도 사용 가능합니다. 제미나이는 다양한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으며 현재는 아래의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구글 바드(Bard) 사용하기
-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API
- 구글 픽셀 8 스마트폰

일반 유저가 사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구글 Bard를 통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기존처럼 로그인하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Bard에서는 제미나이 프로(Gemini Pro)를 사용하여 답변해줍니다.

향후 바드를 통해 텍스트외의 비디오 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할 계획이며 특히 Bard Advanced 이름의 새로운 바드가 소개된다고 합니다. 이 새로운 바드는 가장 강력한 기능을 가진 Gemini Ultra를 사용하게 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 생성형 AI 사용을 위한 사용자의 선택지는 더 많이 증가할 것 같습니다. 특히 OpenAI의 ChatGPT와 경쟁은 지금부터가 시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구글 AI 기술이 앞으로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지는 조금 더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더 궁금하신 내용은 구글의 공식 블로그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블로그 공식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korea.googleblog.com/2023/12/blog-post_652.html

Previous

당분간 ChatGPT Plus 유료 구독 서비스 가입 불가. 원인과 재개 시점은?

Previous

이 스케치가 AI를 사용하니 이렇게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