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이스트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협업툴 팀즈에 AI 휴먼 페르소 기능 탑재

Last Modified : 2024-02-13 / Created : 2024-02-13
510
View Count
최근 이스트소프트 AI 관련 새로운 소식입니다. 이스트소프트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도구인 팀즈(Teams)이스트소프트의 AI 휴먼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할 수 있는 탑재 기능의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고 전했습니다. 이제 팀즈 내에서 직접 AI 캐릭터를 설정하고, 원하는 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팀즈에서 만나는 이스트소프트 AI 휴먼 페르소


이전 글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이스트소프트의 페르소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를 사용하여 대화가 가능하였죠.(https://webisfree.com/2024-01-19/이스트소프트의-페르소-라이브를-통해-실시간으로-AI-휴먼과-대화-가능한-서비스-출시)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에서도 페르소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팀즈 사용자는 AI 캐릭터, 영상 구도, 국가, 음성 등을 선택할 수 있으며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는 영상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PPT 파일을 업로드하면 해당 파일을 바탕으로 AI 캐릭터가 발표하는 영상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을 링크나 파일 형태로 바로 공유도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놀라운 기능이네요.

해당 기능은 팀즈 내에서 다운 받아 사용한다고 하며 위와 같은 모든 기능들이 다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팀즈의 해당 기능들은 현재 베타 서비스 단계로 제공되며 일부 기능에 아래와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 AI 휴먼 아바타의 좌우 측면 이미지 생성이 제한
  • 최대 영상 제작 분량 20MB로 제한
  • PPT 파일 10개 슬라이드 분량만 가능

이스트소프트는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 향후 베타 서비스 종료 후 추가적인 기능을 만나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 후 기능들에 있어 유료화할 계획이라고하니 이 점도 같이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얼마 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을 진행해 온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 팀즈에 자사의 AI 휴먼 기술을 적용하면서 계속되는 인공지능 분야의 서비스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향후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AI 휴먼 아바타를 연동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니 기대되는 바입니다.

Previous

구글의 바드(Bard)가 이제 제미나이(Gemini)가 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