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네이버 인플루언서 지원 결과가 나오다

Last Modified : 2023-11-28 / Created : 2023-11-28
459
View Count
드디어 오늘 네이버 인플루언서 신청에 대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과연 그 결과는 과연?




네이버 인플루언서 지원 결과는?


얼마 전 네이버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전에는 몰랐던 인플루언서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파워블로거와 비슷하다는 것만 알고 아무 생각없이 무지성으로 바로 지원했었는데요 오늘 그 결과가 나왔더군요!

지원 당시 선정 기준이나 요건 등등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혹시?하는 마음에 급하게 지원해보았는데 역시나 결론은 홈 개설 신청 반려입니다. 실패 후 받은 메일은 아래 스크린샷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뭐 예상했던 결과라 딱히 드는 생각은 없네요. 기회는 많으니까 말이죠. 참고로 2회 이상 지원한 경우 마지막 지원일로 부터 30일이 경과해야만 재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예상대로 실패한 인플루언서 첫 도전
네이버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대략 한 달 정도 되가는 것 같으니 신청 시점부터 결과까지 약 한 달 정도 걸리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만약 처음부터 선정 기준을 조금만 더 알았다면? 그렇다면 아마도 지원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이제는 인플루언서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쉽지 않은 인플루언서의 길..."
인플루언서가 생긴 처음에는 다소 기준이 낮았다고 하지만 현재는 인플루언서 채택까지는 굉장히 많은 항목들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야한다고 하네요. 단순한 블로그 지수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와 지원 분야 카테고리의 유사성과 전문성이 입증되야 가능하였습니다.


과연 해당 카테고리의 인플루언서로써 자질이 있는가?

제가 신청한 분야는 바로 어학 및 교육 카테고리였습니다. 예전부터 지금까지 웹개발 관련 포스트를 꾸준히 올리고 있었으니까요. 다만 네이버가 아닌 개인 웹사이트라는 점이 아쉽네요... 그래도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조금 특별한 부분이 네이버블로그만 보고 평가되는 것이 아닌 다른 플랫폼, 즉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수치들도 매우 주요하게 평가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래되어온 블로그 웹사이트(https://webisfree.com)를 함께 제출해보았지만 아마도 요구하는 기준에는 충족되지 않았나 봅니다. 요새는 예전보다는 방문자가 꽤 줄긴했지만 현재도 일일 5,000 ~ 10,000명의 방문자는 꾸준히 기록하는 저에게는 매우 의미있는 웹사이트인데 말이죠.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네이버블로그만 보고 평가되는 것이 아닌 다른 플랫폼들...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수치들도 매우 주요하게 평가된다고 합니다




아쉽지만 의미있는 도전


다소 무모한 도전은 틀림없지만 이번 지원을 통해 배운 점도 많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가 역시 중요한데 제 블로그의 경우 서로 이웃이 이제야 겨우 2천명이 되어가려고 하네요. 지원 시점에는 700명 대였으니 그래도 많이 늘기는 했군요! 다른 분에게 들었는데 이웃수가 2만명은 되야 인플루언서로 채택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사실 여부를 떠나 현재 이웃 수를 생각하면 저는 아직 해야 할 것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게다가 다른 이들처럼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같은 내세울 플랫폼도 없었으니 말이죠.

그래도 인플루언서로 지원한 덕분에 좋은 습관들 루틴이 생겼습니다. 매일 매일 하루도 빠지지 않고 포스팅을 잊지 않았죠! 그 덕분에 방문자도 이웃 수도 처음 지원 시점과 비교해 큰 성장을 하였습니다. 제 경우 하루도 잊지 않고 블로그 글을 포스팅하는 게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사이트 지수를 올릴 수 있을 만큼 의미있고 읽힐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작성해야 했기 때문이죠.



[참고] 네이버인플루언서에 도전하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 후 신청하시면 가능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어 더 큰 꿈을 꾸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신청 바로가기 >
https://in.naver.com/apply



이 후의 계획은? 재도전 여부는?


인플루언서 선정을 위한 어학, 교육 카테고리는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는 카테고리 같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자가 적다는 점은 큰 장점이구요 반면 전체 검색량이나 관심도가 비교적 낮다는 점은 단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음 ~ 만약 또 다시 인플루언서를 지원할 계획이라면 훨씬 더 많은 준비가 필요해보입니다. 관련 글들도 꾸준히 올려야하지만 영향력을 갖추기 위해 많은 방문자와 이웃 숫자를 어필할 수 있을 정도로 올려야하니 말이죠. 거꾸로 말하면 오를 여지가 많다는 점은 아직 해야할 것들이 많아서 어찌보면 좋은 일이기도 합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좋은 결과가 오지 않을까요?


! 인플루언서 도전은 미루기. 그 대신 해야할 것은?
우선은 인플루언서 지원을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현재 지표는 계란으로 바위치기 같아서 무의미한 도전을 계속할 필요는 없기 때문이죠. 중요한 것은 지금처럼 하루도 빠짐없이 양질의 콘텐츠를 빠짐없이 올리고 계속 이웃들과 소통하면서 성장하면 언제가 다시 도전할 준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비록 처음 도전은 실패했지만 느낀 점들도 배운 점도 많았기에 앞으로 지금처럼 꾸준히 우상향하며 성장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또 계속해서 과정들을 포스팅할 수 있도록 할께요!

Previous

구글 애드센스 전면 광고 설정 및 게재 빈도 변경으로 수익 증대하기

Previous

요즘 아파트 빌라는 왜 시스템에어컨을 더 선호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