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 모여라

Last Modified : 2015-11-23 / Created : 2015-11-23
8,265
View Count
안녕하세요.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이미지들을 손쉽게 찾을 수가 있죠. 이런 이미지 파일들은 상업적 이용은 물론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됩니다. 아래와 같은 사용처에 매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를 만들때
!! 프리젠테이션 발표시
!!! 포토샵 배경 이미지가 필요할 때


이런 이미지들은 상당수가 cc0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cc0은 common creative license의 약자로 물로 이용이 가능한 저작권을 가집니다.

하지만 웹사이트마다 모든 이미지가 무료 라이선스로 제공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라이선스를 한번 더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점 주의하세요!! (실제로 많은 웹사이트가 무료 이미지와 함께 프리미엄 형태의 유료이미지를 제공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아래는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유명한 웹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다양한 사이트가 있으니 많이 알려져 있고 사용하기 편리한 웹사이트 위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http://pixabay.com
- 사이트 링크 : http://pixabay.com
- 말할 필요가 없이 너무 유명한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며 이미지를 원하는 사이즈별로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51만개의 넘는 이미지들을 보유하고 있고 단순 이미지외에 동영상과 일러스터 역시 제공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가지 더 얘기하자면 모바일 및 테블릿에 최적화 되어 있어 매우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http://negativespace.co/
- 사이트 링크 : http://negativespace.co/
- 이곳 역시 모든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이미지가 모두 무료인 cc0라이선스로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이미지가 고퀄리티 높은 해상도가 특징입니다.

원하시는 이미지가 있으시다면 이곳에서 꼭 확인해보세요!




3. http://www.morguefile.com/
- 사이트 링크 : http://www.morguefile.com
- 이 사이트는 1996년 부터 서비스해오고 있는 꽤 오래된 무료 이미지 공유 사이트 입니다. 특징으로는 무료이미지와 함께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사이트 활성화가 꽤 잘 이루어져 있으나 모바일 및 태블릿 최적화가 다소 아쉽습니다. 하지만 많은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4. https://unsplash.com/
- 사이트 링크: https://unsplash.com/
- 특히 고퀄리티 이미지를 찾으신다면 이 곳에서 서치해보시기 바랍니다. 10일마다 매일 새로운 사진 10장을 제공하는 이곳은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와 특히 고퀄리티 이미지 제공이 특징입니다.





5. https://stocksnap.io/
- 사이트 링크: https://stocksnap.io/
- 이곳 사이트는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문적인 이미지부터 높은 해상도까지... 원하시는 이미지는 이곳에서 찾으실 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특히 멋진 배경이 많은 곳입니다.

모든 이미지들이 cc0라이선스로 무료입니다. 라이선스 확인이 따로 필요없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6. https://picjumbo.com/
- 사이트 링크: https://picjumbo.com/
- 다양한 이미지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이미지가 역시 무료입니다. 이곳 역시 방대한 자료와 높은 퀄리티의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어 필요한 이미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소 광고가 많고 프리미엄을 위한 서비스가 따로 존재합니다. 그래도 이미지 퀄리티가 매우 뛰어납니다.

Previous

처음 만나는 북한술. 들쭉술

Previous

내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받는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