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자바스크립트 오늘날짜 슬래쉬를 사용하여 나타내는 방법

Last Modified : 2017-05-02 / Created : 2017-05-01
3,899
View Count
오늘 날짜를 아래와 같이 나타내려고 합니다.

'2017-05-01'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로컬타입의 날짜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날짜를 보여주는 메소드는 Date() 객체에 없는데요 .. 이처럼 보여줄려면 어떻게 할까요? 일단 정규표현식을 사용하는 방법이 떠오르는 군요. 아래는 예제소스입니다.


# 자바스크립트 오늘날짜를 -를 구분기호로 보여주기


일단 오늘 날짜는 Date() 객체를 사용하고 년월일은 toLocaleDateString()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그 이후에 이 값을 정규표현식으로 변환하여 우리가 원하는 슬래쉬 구분자의 날짜를 얻을 것입니다.

var curDate = new Date();
curDate = curDate.toLocaleDateString().replace(/./g, '').replace(/ (?=d{1}(s|$))/g, '-0').replace(/ (?=d{2}(s|$))/g, '-');
curDate2  = curDate + ' 00:00:00';
오늘날짜를 new Date()를 사용하여 얻은 후 toLocaleDateString()을 사용하면 아래처럼 년월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17. 5. 1

이 값을 다시 - 구분자로 얻기위해 정규표현식을 사용한 방법입니다. 보면 정규식이 조금 길어보이는데 그 이유는 숫자가 한자리인 경우에 앞에 0을 추가하기 위한 코드를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curDate2 변수는 시간분초를 추가한 방법입니다. 데이터베이스에 DATETIME으로 저장하는 경우를 위해 추가하였습니다.

Previous

파이썬 python이 많이 사용되는 이유는?

Previous

인터프리터 언어와 컴파일 언어의 차이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