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윈도우 10 부팅 usb 만들기

Last Modified : 2020-12-15 / Created : 2020-12-15
4,425
View Count
윈도우(windows) 10을 설치하려면 윈도우 10 설치용 usb가 필요합니다. 요즘 나오는 pc는 윈도우 설치 제품과 미설치 제품(OS 미포함)으로 나뉘는데요 만약 미설치 제품인 경우 설치용 usb를 사용하여 윈도우 설치가 필요하죠.

아래는 윈도우 10 설치를 위한 usb를 만든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윈도우 설치를 위해서는 iso 파일을 사용하거나 부팅용 usb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는 usb를 만드는 방법을 처음부터 하나씩 알아봅니다.

가장 먼저 윈도우 설치를 위해 usb를 하나 준비합니다. 한 번 만들어 두면 설치가 필요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죠! usb도 저렴하니 하나 구매하셔서 보관하면 좋습니다.

하나. usb를 컴퓨터에 연결할 것
이제 사용할 usb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스크린샷) Window 10 다운로드에서 도구 다운로드 클릭

둘. 윈도우 10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
윈도우 10의 Microsoft의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동 후에는 '도구 다운로드 주소'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셋. 작업 선택하기
다음 화면에는 지금 이 pc 업그레이드다른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ISO 파일) 만들기 두 가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아래의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선택 후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스크린샷)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선택하기


넷.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하기
맞는 언어, 에디션 및 아키텍처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선택하면 알아서 권장 옵션을 선택하여 줍니다.

스크린샷) 언어, 아키텍처 및 버전 선택하기


다섯. 사용할 미디어 선택하기
이제 거의 마지막입니다. 사용할 미디어로 usb 또는 iso 파일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usb를 만들 것이므로 첫 번째 옵션인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스크린샷) 사용할 미디어를 usb 플래시 드라이브로 선택


여섯. 해당하는 usb 장치를 선택
마지막으로 해당하는 usb를 선택하면 모든 과정은 끝이 납니다.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usb에 저장되죠. 이제 부팅이 가능한 윈도우 usb가 준비되었습니다.

스크린샷) 설치할 usb 드라이브를 선택하기


마지막.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마지막 과정으로 usb에 설치 및 다운로드가 이루집니다. 시간이 꽤 걸리므로 잠시 다른 일을 하면서 현재 얼마나 진행되었는지 확인하면 좋겠죠. 환경마다 다르지만 15분에서 약 30분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정확한 진행상황은 프로그레스바와 수치가 화면에 나타나니 참고하세요.


! 윈도우 설치 usb 완료 이 후

모든 과정이 끝났고 드디어 usb가 생성되었습니다. 이제 사용할 pc에 usb를 연결하여 부팅 및 설치를 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다루지 않았지만 이 후에는 이 usb 를 사용하여 부팅을 해야 설치가 가능하죠. usb로 부팅하는 방법은 컴퓨터를 켠 뒤 F10 또는 Del 키를 누르면 나오는 부팅 설정 환경에서 부팅 방법을 usb로 변경하여야 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 설치를 위한 usb 만드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Previous

[주식] 미수 그리고 미수동결과 해제 정보

Previous

따듯한 겨울나기! 방한 귀마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