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tech

삼성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링 공개

Last Modified : 2024-01-18 / Created : 2024-01-18
435
View Count
얼마 전 삼성전자의 언팩 행사와 관련되어 전달 드렸는데요 ~ 오늘 열린 언팩 행상에서는 비교적 베일에 감춰있던 새로운 혁신 제품인 갤럭시 링이 공개되었으며 이와 관련하여 국내 및 해외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정보는 없이 간단한 티저 영상만 공개되어 궁금증을 더 자아내었습니다.



삼성의 새로운 갤럭시 링은?


예전부터 갤럭시 링 출시와 관련된 정보를 간간히 볼 수 있었는데요 ~ 갤럭시 링을 간략히 알아보면 기존과 다른 새로운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로서 휴대성과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이 바로 손가락에 착용한다는 점으로 쉽게 착용할 수 있는 최적의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에는 없던 다양한 혁신적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크게 다음의 기능들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음성인식을 통한 AI 대화
  •  사용자 움직임에 대한 센서 인식 명령 가능
  •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손에 착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무런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크게 매력적입니다. 또한 갤럭시 링을 착용하면 착용자의 심박수, 혈압, 심지어는 수면 패턴까지도 모니터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체크 및 관리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입니다

언팩 행사 유튜브 영상 일부


! 이 전에는 없던 새로운 혁신


갤럭시 링이 가지게 될 또 다른 의미 가치는 기존의 기능을 뛰어넘는 혁신을 불러올 것이라고 예측되기 때문입니다.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한 발작 더 나아갈 수 있게 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갤럭시 링은 현대 사회의 높아진 건강과 웰니스의 니즈를 충족하기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출시되면 아마도 많은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 예상됩니다.

Previous

Microsoft 주가 OpenAI 힘입어 Apple 뛰어넘어 시가 총액 1위

Previous

크롬 브라우저에 새로운 AI 기능이 업데이트 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