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tech

Microsoft 주가 OpenAI 힘입어 Apple 뛰어넘어 시가 총액 1위

Last Modified : 2024-01-15 / Created : 2024-01-15
222
View Count

최근 Microsoft의 주가가 Apple 시가총액을 뛰어넘었다는 소식입니다. Microsoft는 OpenAI를 비롯한 다양한 AI 분야에 투자 및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 최근 보여주는 주가 흐름이 Apple을 제치며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은 회사가 되었음을 나타냈습니다.

금일 2024년 1월 15일 기준 두 회사의 시가 총액은 둘 다 거의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으며 금액은 2.89T US Dollar라는 한화 약 3800조에 이르는 금액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Apple 시가 총액 - 약 2.89T
Microsoft 시가 총액 - 약 2.89T

두 회사의 주가는 변동에 따라 계속해서 순위가 뒤바뀌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Microsoft의 주가가 현재의 차이를 조금씩 더 벌릴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Google Finance 스크린샷

이런 변화의 주요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Microsoft가 차세대 인공지능(AI) 분야에서 보여준 초기 성과에 기인한다고 볼 수 있으며 또 클라우드 부분의 성장이 가장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반면 Apple의 경우 최근 iPhone의 판매 부진과 중국 시장의 회복 둔화 등이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계속되는 화웨이의 경쟁 심화 역시 Apple로서는 큰 부담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앞으로 두 회사의 주가 흐름은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Microsoft가 이룬 AI 분야의 투자와 성과를 통해 미래의 시장의 수요와 변화를 예측하는 것이 기업에게 있어 얼마나 중요한 지 보여준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Previous

한 주 앞으로 다가온 갤럭시 언팩 이벤트. s24에 탑재될 갤럭시 AI

Previous

삼성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링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