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ChatGPT 이미지 업로드 기능 사용 리뷰

Last Modified : 2023-10-15 / Created : 2023-10-12
1,338
View Count
얼마 전 ChatGPT가 새로운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이제는 보고 듣고 말할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이었죠. 기존에 플러그인을 사용하거나 불필요한 과정이 필요했다면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관련 글은 아래 ChatGPT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련 링크 바로가기 >
https://openai.com/blog/chatgpt-can-now-see-hear-and-speak

아래는 이미지를 사용한 ChatGPT 리뷰입니다.



ChatGPT 이미지 업로드 기능 사용기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작성 될 예정입니다.

1. 특정 이미지 업로드하기
2. 이미지와 관련하여 어떤 이미지인지 물어보기
3. 이미지를 통해 간단한 시를 생성해달라고 요청하기
4. 다른 이미지로 생성해달라고 요청하기

그럼 이미지 업로드부터 바로 알아봅니다.

스크린샷) 이미지 첨부가 가능한 화면

1. 특정 이미지 업로드하기


이 전에 DALL-E 3를 통해 생성하였던 이미지를 가지고 업로드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이미지 생성 관련 글은 아래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ebisfree.com/2023-10-09/[AI]-DALL-E-3를-사용하여-이미지-생성하는-방법-알아보기

이제 이미지를 가지고 몇 가지 요청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어떤 이미지인지 설명해달라고 해야겠죠.


2. 이미지가 어떤 이미지인지 물어보고 200자 이내의 시를 작성해 달라고 요청하기


이 이미지가 어떤 이미지인지 그리고 짧은 시도 같이 만들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The image depicts a vibrant bird, seemingly in mid-flight against a backdrop of a bright blue sky with fluffy white clouds. The bird is colored in shades of blue and orange, with its wings fanned out, showcasing a spectrum of feather hues. Its beak is open, possibly as if it's singing or calling out.

Poetic Description:
Azure wings spread wide and free,
Against the canvas of the sky, it soars with glee.
Bright feathers dance, catching sunlight's embrace,
A symphony of nature, in endless open space.



답변 결과를 보니 대체로 만족할만한 수준의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번역하니 다음의 결과를 얻었군요~

이 이미지는 푹신한 흰 구름과 밝은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마치 비행 중인 것처럼 보이는 생동감 넘치는 새를 묘사합니다. 새는 파란색과 주황색으로 채색되어 있으며 날개가 펼쳐져 다양한 깃털 색상을 보여줍니다. 부리는 열려 있는데, 아마도 노래를 부르거나 부르는 것 같습니다.

시적 설명:
하늘빛 날개는 넓게 펼쳐져 있고,
하늘이라는 캔버스를 배경으로 기쁨으로 솟아오릅니다.
밝은 깃털이 춤을 추며 햇빛을 품고
끝없는 열린 공간에서 펼쳐지는 자연의 교향곡.



어디에 있는지 어떤 색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모습으로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는지도 알려줍니다. 이 정도 결과를 ChatGPT에서 손쉽게 얻을 수 있다니 참 놀랍습니다. 매우 편리합니다!

실제로 얻은 결과의 스크린샷
 

3. 다른 이미지로 생성을 요청해보기


기존 이미지를 토대로 다른 이미지 생성이 가능한지 물어보았습니다. 질문은 혼자가 아닌 함께 날아가는 이미지로 생성해달라는 요청입니다.

Q) Can you regenerate this image to another? Something like flying together?

 결과부터 얘기하면 아쉽지만 이미지 재생성은 아직 가능하지 않았습니다. DALL-E 3를 사용할 수 없냐고 물어봤으니 직접적으로 연동되어 사용하는 것은 안된다는 답변을 얻었습니다. 아쉽지만 이 부분도 곧 ChatGPT로 통합될꺼라 생각합니다. 관련하여 아래 스크린샷을 참조하세요.



마치면서


여기까지 ChatGPT에 새로 추가된 신규 기능인 이미지 업로드 기능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정말 놀라운 변화입니다. 앞으로 또 어떤 기능이 어떻게 변화가 될 지 매우 궁금해지며 그 때도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Previous

[AI] DALL-E 3를 사용하여 이미지 생성하는 방법 알아보기

Previous

ChatGPT에서 바로 DALL-E 3 사용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해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