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ie 8 embed 태그 youtube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Last Modified : 2016-04-04 / Created : 2016-04-04
7,961
View Count

embed 태그를 사용하여 유투브(Youtube) 영상을 콘텐츠에 삽입하는 경우 IE 8 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 이 경우 어떻게 해야 정상적으로 IE 8 구버전에서 플레이가 가능한지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embed 태그가 IE 8 에서 지원하지 않는 것 같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해당 태그를 다른 태그로 변경하면서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실시 환경은 Windows 7 IE 8 브라우저이다.



1. object 태그
2. video 태그
3. iframe 태그


위와 같이 세 가지 태그를 모두 사용하여 IE 8 에서 테스트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우선 1번과 2번 object와 video 태그는 IE 8 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iframe으로 변경한 결과? 정상적으로 IE 8 에서 동영상을 보여주었다. 결론적으로 IE 8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iframe 태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현재 대부분 IE 8을 지원하지 않으나 현재 XP 유저가 특히 한국에 많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무시하지 못할 수준이기는 하다. 앞으로는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IE 8에서 동영상 재생이 필요한 경우 iframe 태그를 사용해야 하겠다.



Previous

객체지향언어에서 인스턴스(instance)란 무엇인가

Previous

WCAG 2.0 무엇이고 왜 알아야만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