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git

git commit에서 특정 사용자의 커밋 내용만 찾기, 검색하기, log

Last Modified : 2022-11-02 / Created : 2021-10-18
5,946
View Count
Git을 사용하여 커밋하는 경우 다양한 정보를 남기게 됩니다. 이 후 어떤 내용으로 커밋했는지... 커밋을 누가 또는 어떤 부분을 변경하였는지 확인 할 때 아래처럼 git log를 사용하여 확인할 수 있죠.
> git log

그런데 만약 특정 사용자의 커밋 목록만 보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요?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 git 특정 사용자의 커밋만 확인하기


특정 사용자의 커밋만 찾아보려고 합니다. 이 경우 log 명령어에 추가로 --author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git log --author=<UserName>


위 명령어는 해당하는 유저의 커밋 명령어만 찾아서 반환해줍니다. 간다히 예를들어 만약 EnSSo라는 사용자의 커밋 리스트만 볼 경우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 git log --author=EnSSo
> git log --author="EnSSo"

// EnSSo 이름으로 작성된 log 내용을 출력함

위의 두 가지 명령어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따옴표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이름에 띄어쓰기가 있는 경우 유용합니다.

이처럼 커밋 검색시 author인 작성자를 사용하여 쉽게 특정 사용자의 커밋 리스트만 찾아보았습니다. 다른 사용자인 경우에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겠죠~ Tom이라면...
> git log --author="Tom"

// Tom 이름으로 작성된 log 내용을 출력함

특정 사용자의 로그를 검색할 경우 유용합니다. 만약 로그 결과가 너무 많은 경우 --skip을 함께 사용하면 보기 편리합니다. --skip <number>은 해당 숫자 만큼 건너띄고 남은 결과를 출력해줍니다.
> git log --author="Tom" --skip 5


추가로 만약 커밋 메시지에서 검색할 경우 아래의 문서를 참고하세요.

관련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1-09-01/[git]-git-커밋-메시지-검색으로-커밋-해시-찾기

Previous

[Git] git clone 동작 안하는 경우 fatal err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