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캔디크러쉬소다 팁, 게임 전략

Last Modified : 2017-08-07 / Created : 2015-04-11
6,367
View Count
과거 캔디크러쉬사가(Candy Crush Saga)의 업데이트만 항상 기다리다 결국 못기다리고 다른 게임을 즐기던중 이제는 때가 되었다하며 돌아와 다시 즐기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성공요인으로 페이스북을 빼놓을 수가 없군요.. 친구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1등을 하기 위해 현금을 지출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지요 :) 사실 예전부터 워낙 이 게임을 좋아해서 지금도 항상 시간만 되면 핸드폰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스크린샷) 게임진행 화면입니다. 디자인이 참 이쁘죠?

! 캔디크러쉬 초고수 되는 공략법과 팁


1. 초콜릿이 늘어나기 전에 모두 제거하자


; 초콜릿은 한턴마다 계속해서 한 칸씩 주위 캔디를 먹으며 영역을 확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면에 있는 초콜릿은 제일 먼저 없애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게임을 클리어하기 매우 어렵죠.

2. 조합으로 특수한 사탕을 만들어라


; 이번에 새로 등장한 2x2 조합처럼 다양한 종류의 조합으로 특수 사탕을 만들어 클리어하세요. 이전과 같이 서로 색 4개가 모이면 특수한 사탕으로 바뀌며 5개는 무지개색 사탕으로 바뀌게 되죠. 또 ㄱ자 ㄴ자 사탕은 네모난 모양의 폭탄사탕으로 바뀌어 주변을 함께 터트립니다. 그러기 때문에 당장 앞에 놓인 색을 맞추기 보다는 주변의 색을 잘통해 특수한 능력을 가진 사탕을 꼭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3. 만들어둔 특수사탕은 기다렸다 나중에 조합할 것


; 각각의 특수 사탕은 서로 합쳐질 경우 또 다른 형태의 특수 이펙트를 가지기 때문에 가급적 사용하지 말고 기다렸다고 특수사탕끼리 한번 더 조합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투명한 젤리를 없애서 곰을 구출할 때는 구석부터...


; 가장 어려운 미션 중 하나로 곰을 구출하기 위해 투명 젤리를 제거해야 합니다. 하지만 구석의 경우 상당히 이를 없애기 상당히 곤란하기 때문에 가급적 가능할 때마다 바로 바로 터트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탕은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에 아래쪽이 상대적으로 쉬우면 가장 어려운 곳은 상단 좌우측 끝입니다. 이 부분은 가능할 때 바로 제거하세요.

5. 불가능한 판도 있을 수 있다.


; 사실 너무 어려워 아이템 없이 못깨는 판도 생깁니다... 이 때 90%의 에너지를 소비하지 마시고 기다렸다가 천천히 다시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고난이도 판은 자신만 겪는 어려움은 아니니 꼭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공략하세요. 그러면 없던 길도 열릴 것입니다.

6. 미리 내다볼 수 있는 지혜


; 게임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7~8 단계에 어떻게 바뀌게 될 지 미리 내다볼 수 있어야합니다. 이는 즉 만약 자신이 3 단계 정도 미리 예측이 가능하다면 조금씩 늘려서 7~8 단계의 앞을 예측해보세요.

Previous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폰용 새로운 윈도10 프리뷰 공개

Previous

무료 폰트 프리 폰트 공짜 폰트 한방에 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