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다이소에서 출시한 가성비 캡슐커피를 맛보다!

Last Modified : 2023-12-29 / Created : 2023-12-29
265
View Count
최근 다이소가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 바로 다이소 캡슐커피입니다. 가끔씩 집에서 캡슐 커피를 즐겨먹는 저로서는 상당히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 오늘은 새로 나온 다이소 캡슐커피를 소개하고 먹어 본 리뷰를 적어보겠습니다.





다이소 캡슐커피는?


이번 달 19일 아성다이소는 새롭게 캡슐커피를 출시를 알렸습니다. 간단한 생활용품부터 요즘은 의류 제품까지 판매하고 있는데요 ~ 정말 없는 게 없는 다이소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캡슐커피는 두 가지 블렌드 타입으로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 게이샤 블렌드 // 5,000원 (50g / 10개입으로 개당 500원)
  • 아라비카 블렌드 // 3,000원 (45g / 10개입으로 개당 300원)

가격을 보니 두 제품의 가격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아라비카 블렌드는 개당 300원으로 극각의 가성비를 내세우는 것 같고 이에 비해 게이샤 제품은 좀 더 프리미엄 제품으로 각각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수량은 두 제품 모두 10개입으로 동일하지만 중량의 경우에도 5g이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주 먹던 일리 캡슐커피와 비교한 모습

참고로 두 블렌드 모두 각각 세 가지로 다시 구분됩니다.

@ 게이샤 블렌드
- 에디오피아 게이샤 블렌드
- 콜롬비아 게이샤 블렌드
- 과테말라 게이샤 블렌드

@ 아라비카 블렌드
- 아라비카 다크 블렌드
- 아라비카 마일드 블렌드
- 아라비카 라이트 블렌드


[정보] 게이샤 원두는?
게이샤 원두는 아라비카 품종의 하나로 "신의 커피"로 알려졌으며 1931년 에티오피아 고리 게샤숲에서 발견된 품종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게이샤와 아라비카 사이의 가격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어보이는군요!




다이소 캡슐커피 ~ 역시 가성비


이번 다이소 제품 역시 가격적인 메리트가 가장 장점입니다. 제가 주로 먹는 스타벅스나 일리 캡슐커피보다 가격은 약 30% 이상 저렴하네요. 만약 하루에 두 개 이상씩 먹는다고 가정시 한 달 금액을 계산하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물론 커피는 맛과 향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만 충족한다면 말이죠. 다만 맛의 경우 개인적인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단순 가격만으로 맛있다 없다를 판단하기는 어려워보이네요.




다이소 캡슐커피 ~ 그 맛은?


방금 다이소에서 사 온 캡슐커피는 아라비카 라이트 블렌드 제품입니다. 사실 다른 제품도 같이 사오고 싶었는데 이 제품 외에는 현재 판매중이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신제품이다보니 들어온 수량도 적고 이미 많은 분들이 사가지 않았을까 싶네요. 혹시나싶어 다이소 쇼핑몰을 확인해보니 역시나 모든 제품이 품절중이더군요... 생각보다 구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 모두 재입고 예정 상태 (출처. 다이소 쇼핑몰)

제가 먹었던 커피는 아라비카 라이트 블렌드 제품으로 다른 제품보다 거품과 풍미가 풍부한 제품입니다. 다만 강한 바디감을 좋아하신다면 이 제품보다는 다른 제품이 더 맞으실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스아메리카노로 먹었는데 먹어보니 이 제품은 라떼처럼 우유를 같이 넣어 먹으면 더 맛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 다이소의 새로운 캡슐커피를 먹어보았는데요 ~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다른 커피를 못 먹어본 점입니다. 다음에 먹어볼 기회가 얼른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Previous

네이버블로그 썸네일이 걱정이라면? 미리캔버스로 쉽게 만들기

Previous

직장인 연말정산은 무엇이고 2024년 달라진 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