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webdevetc

codeanywhere 서버 구동 안되는 문제발생시 해결방법

Last Modified : 2017-11-27 / Created : 2017-11-27
3,781
View Count
Cloud Editor중 하나인 Codeanywhere가 갑자기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특별한 원인은 모르겠고 로컬 서버구동시 디버깅에도 문제는 나타나지 않으나 localhost를 띄워 접속하면 현재 접속 가능한 컨테이너가 없다는 에러가 발생하더군요...

특별히 디버깅에 문제가 있거나 에러가 발생하면 해결할 수 있을텐데 아무것도 반응이 없어 어찌할바를 모르겠더군요.. 일단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습니다.

  • Codeanywhere 컨텐이너 restart 및 refresh
  • 모든 소스를 지우고 서버만 간단히 띄워 확인하기
  • 최근 설치된 python module 제거해보기
  • 포트번호 바꿔서 시도하기

여러가지 시도해봤지만 결국은 해결되지 않더군요... 남아있는 선택지는 몇개되지 않았습니다... 기존 소스를 지우고 새롭게 Git을 clone하는 방법과 아예 기존의 Machine을 Destroy하고 새롭게 만드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결국 후자를 선택하기로 하였습니다.



# Container Destroy후 다시 시도하여 해결

결국 해결은 하였습니다. 너무 시간을 많이 소비했네요. 방법은 Codeanywhere의 컨테이너를  비우고 다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복원은 했지만 설치된 모듈, 패키지를 재설치하느라 또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럴때 Docker를 사용했으면 쉽게 설치가 가능했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혹시 갑자기 서버 구동이 안되서 작업이 안되신다면.. 저와 동일한 증상의 경우 위와같이 Destroy하시는 방법으로 해결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방법이 거의 마지막 단계의 방법이라 더 나은 방법이 아닌것이 아쉽네요.

Previous

레거시 함수, 레거시 코드란 무엇인가?

Previous

Facebook Comment 사용방법 및 알림 설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