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 다가오면 추위에 대한 걱정이 우선이죠. 어떻게 하면 올해를 더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까? 이런 생각 한 번 쯤은 해보셨죠?

! 따뜻한 겨울을 위한 용품은 무엇이 있을까?
추춘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 위해서 겨울옷만으로는 뭔가가 부족합니다. 바로 겨울 전용 용품들을 준비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죠!! 수 많은 용품들중 귀마개(귀덮개)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 겨울철 내 귀를 보호하는 귀마개
날씨가 추워지면 귀가 특히 시렵습니다. 다른 신체 부위와 달리 귀는 항상 노출되어 있으니 차가운 바람이 불면 당연히 귀가 꽁꽁 얼어붙을 수 밖에는 없는 것이죠. 이때 필요한 제품이 바로 귀마개(귀덮개)입니다.

귀마개하면 군대에서 보급 받았던 기억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군요... "멈추지 않는 눈을 모아서 한 번에 쓸어도 될 듯 한데 왜 계속해서 쓸어야만 할까"와 같은 생각들 말입니다. 어쨌든 군대에서의 필수품인 귀마개를 전역 후에도 찾게 될지는 그 때에는 몰랐습니다.


!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귀마개
최근에는 귀마개를 사용하신 분들이 많이 있죠. 특히 외근이 많으신 직종에 근무하는 경우 더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귀마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입니다. 사실 귀마개 하나만 있어도 외출의 활동 범위가 늘어날 수 있죠. 밖에서 30분 이상 추위를 마주쳐야한다면 귀마개를 꼭 챙겨가는 것이 좋은 습관 같습니다.


! 겨울에 자전거, 킥보드 이용시 귀마개 필수
추운 겨울이라도 자전거나 킥보드 등을 사용한 라이딩은 계속되야만 하겠죠. 자전거 등을 타면 이동속도가 빨라 더 강한 바람을 맞이하게 되므로 귀와 손이 가장 먼저 추위를 느끼는 부위입니다. 그래서 자전거 등을 이용할 경우 귀마개는 반드시 필요한 용품 중 하나입니다. 물론 귀마개 뿐만 아니라 장갑이나 넥워머 등등 다양한 방한용품을 사용해야 몸도 더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사진) 뒤로 착용하는 귀마개 모습(접어서 휴대가 용이)


! 귀마개, 브랜드 제품과 다양한 디자인까지
예전에 귀마개를 생각하면 비슷한 모양과 색의 어디서 샀을지 모를 귀마개를 떠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다양한 브랜드의 귀마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아웃도어 브랜드 역시 각양각색의 귀마개 제품을 내놓고 있더군요. 특히 여러 색상은 물론 다양한 디자인까지 선보이니 나중에는 필수 패션 아이템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다양한 브랜드의 귀마개들 ~ 가격은?
그렇다면 귀마개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가격의 경우 대체로 배송비 포함하여 만원 초반의 제품들이 가장 많습니다. 비싼 제품은 3만원, 4만원 이상의 제품도 있기는 합니다만 일부 브랜드를 제외하면 대체로 비슷한 가격과 비슷한 성능으로 생각되네요.


여기까지 겨울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용품 중 하나인 귀마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