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OpenAI의 GPT Store 다음 주 출시 예정

Last Modified : 2024-01-08 / Created : 2024-01-05
298
View Count

최근 OpenAI는 나만의 GPT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였는데요 금일 OpenAI로 받은 메일에 따르면 다음 주면 기다리던 GPT Store가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전달 받은 이메일 내용을 보면 다음 주 출시 될 GPT Store를 준비하기 위한 알림으로 공개 설정할 GPT가 있는 경우 관련된 약관 및 가이드라인을 확인하고 공개할 GPT를 Public인 공개 상태로 변경하라는 내용이 주요 내용입니다.



GPT를 통한 또 하나의 새로운 생태계가 탄생할까?


GPT Store는 우리가 알고 있는 구글 스토어나 앱스토어처럼 개인 및 기업이 만든 GPT 생성물을 Store인 상점에 등록하고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GPT를 특정 분야 및 기술에 맞도록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수준보다 높은 수준의 프롬프트가 요구되는데요 앞으로 OpenAI는 이를 개인 및 기업이 만들어 공유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이처럼 상점을 통해 쉽게 검색하고 사용하는 과정은 이미 매우 익숙한데요... 앞으로 원하는 기능의 GPT를 보다 쉽게 찾고 사용할 수 있으니 GPT 사용이 어렵거나 보다 전문적인 GPT를 원하는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바입니다. 또한 향후 공개되는 Store에서 어떻게 GPT가 검색 및 사용되고 이에 따른 수익 창출은 어떻게 진행하게 되는지 역시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OpenAI에서 수신 받은 메일 내용입니다.



관련 링크 바로가기 >
https://webisfree.com/2023-11-12/나만의-chatgpt를-만들-수-있는-GPTs-출시

Previous

이스트소프트 앨런 간단한 사용기

Previous

새로워진 GPT Store. 무엇이 달라졌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