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너무 큰 스마트폰 진동 크기를 약하게 조절하기

Last Modified : 2023-12-20 / Created : 2023-12-21
449
View Count
안녕하세요~ 웹이즈프리입니다. 혹시 스마트폰의 진동 소리가 너무 커서 불편하신 적은 없나요? 아래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폰 진동 소리 줄이기


일상 생활에서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는 필수품인데요 ~ 가끔씩 진동 소리가 너무 커서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 스마트폰 진동 소리 때문에 여러번 곤란한 일을 겪은 적이 있습니다. 여러 명이 모인 자리에서 얘기를 나누다가 문자 메시지나 카톡 때문에 진동이 오는 경우가 대표적이죠. 사실 한 번의 진동 소리는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데 진동이 여러 번 계속 오는 경우에는 여간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의 진동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에서 내 스마트폰의 진동 강도 조절하기


사실 저도 몰랐던 부분이나 스마트폰 설정에서 진동 조절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비교적 최근에 알았습니다. 오랫동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그런 기능을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아예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2000년대 초반 부터 이미 휴대전화에 있었던 기능이라고 합니다;;; 혹시 저처럼 모르셨다면 이제라도 스마트폰 진동 조절을 아래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 진동 설정 방법은?
아래 예제는 안드로이드 환경에서의 조절 방법이며 애플의 경우에도 동일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일단 설정으로 이동한 후 설정 메뉴에서 사운드 및 진동 설정으로 들어가 보세요. 여기서 진동 강도를 줄이거나 다른 진동 패턴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삼성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설정 > 사운드 및 진동 > 진동 강도
- 애플 아이폰설정 > 소리 및 햅틱 > 진동

위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씩 순서대로 따라해보세요!



하나. 설정으로 이동하기

설정으로 이동하면 소리 및 진동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선택합니다.





둘. 진동 세기 선택하기
다음으로 메뉴의 중간 정도에 위치한 진동 세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해당 메뉴 위에는 전화 진동 및 알림 진동의 방법을 다른 것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본 설정의 경우 길게 진동 한 번이미만 짧게 두 세 번으로 바꾸거나의 진동 선택이 가능합니다.





셋. 모드별 진동 세기 설정하기
진동 세기 설정은 전화를 받을 때와 알림, 시스템 그리고 미디어로 각각 구분하여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전화는 진동 세기를 강하게 해두고 알림만 조금 약하게 설정하는 것도 역시 가능하죠. 제 경우 이렇게 알림 설정만 조절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마트폰의 설정에서 진동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모든 설정이 끝나기까지 빠르면 몇 초 만에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기타 다른 방법도 존재합니다.


기타 다른 방법은?


이 외에도 진동 소리를 줄이기 위해 다른 방법도 사용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무음으로 변경하거나 주머니에 넣어두는 방법이 대표적이겠죠.

  • 무음으로 변경하기
  • 비행기 모드로 설정하기

아니면 주머니에 넣거나 진동 흡수가 가능한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실리콘이나 두꺼운 패브릭 재질의 케이스가 효과적입니다. 또 일부 스마트폰의 경우 뒤집어 놓으면 소리가 더 작을 수 있으니 이 것 역시 시도해보세요!



마치면서


여기까지 스마트폰, 핸드폰 진동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진동 소리에 민감한 경우 계속되는 스트레스에 노출될 수 있겠죠. 위와 같이 간단한 설정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Previous

1분 지식 백과 - 과메기

Previous

2023년도의 마지막 배당 주식 투자를 위해 배당락일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