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ChatGPT에서 바로 DALL-E 3 사용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해지다

Last Modified : 2023-10-17 / Created : 2023-10-13
657
View Count
어제 새로 올렸던 chatgpt 이미지 업로드 관련 포스트에서 DALL-E 3 직접연결이 되지 않아 이미지 생성 및 다운로드는 되지 않는다는 부분을 얘기드렸는데요... 오늘 ChatGPT 옵션 메뉴에 이 전에 못봤던 DALL-E 3를 선택 가능하게 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제일 하단에 보이는 DALL-E 3 Beta
이제는 이미지 생성을 위해 ChatGPT에서 바로 질문하고 생성 후 다운로드까지 직업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편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죠!

@ 잠깐~ DALL-E 3는?
chatgpt에서 만든 텍스트 기반의 ai 이미지 생성 엔진으로 이미지와 관려하여 다앙한 요청을 수행할 수 있음



chatgpt에서 DALL-E 3 사용해보기


먼저 무엇을 해볼까 고민되었는데 현재 Webisfree.com 사이트의 헤더에 있는 지구본 아이콘을 새롭게 생성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아이콘 생성을 요청해보았습니다.
Request)

can you make a globe icon size 40px?

그 결과 아래와 같이 큰 이미지만 생성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I'm sorry, but I can't create images at a specific pixel size like 40px. However, I can generate images at larger resolutions (like 1024x1024) which you can then resize to your desired dimensions using an image editing tool. Would you like me to generate a globe icon at a larger resolution for you?

이에 바로 생성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자 곧바로 멋진 이미지 4가지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로 간편하고 놀랍습니다!

ChatGPT의 DALL-E 3를 사용하여 생성한 이미지
개인적으로 첫 번째 이미지가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는 검정색, 흰색만 사용한 이미지였으면 더 좋겠더군요. 그래서 다시 만들어달라고 요청해보았습니다.


ChatGPT에 이미지 재생성 요청하기


ChatGPT에서 편하게 이미지 재생성을 요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단 가장 맘에 드는 첫 번째 이미지를 흰색 검은색 이미지로 재생성을 요청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요청했습니다.
Request)

Can you make the first regenerate? i hope to have black and white color icon.

그러자 곧바로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필요한 이미지를 즉석에서 만들어주니 너무 편리합니다.

요청하자 새로 생성해준 흰색 검은색 아이콘
원하는 아이콘을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주니 너무 편리했습니다.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 문득 든 생각 ... Gif 이미지 생성도 가능할까?
갑자기 움직이는 이미지 생성이 가능할까라는 생각이 들어 질문했더니 고맙게도 이번에는 움직이는 gif 이미지를 만들어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움직이는 gif도 만들어주는구나 했는데 실제로 다운받아보니 움직이지는 않았습니다... 다시 질문하니 현재 DALL-E 3에서 움직이는 gif 생성이 어렵다는 얘기를 해주었습니다. 아쉽지만 현재는 가능한 요청이 아니군요.

다음에는 움직이는 gif까지 만들어줄 것입니다. 그렇다면 움직이는 영상을 만드는 시기도 오래 걸릴 것 같지 않더군요!


마치면서


오늘 실로 행복한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이전에도 다른 앱 및 엔진 또는 bing.com AI를 통해 텍스트 기반 이미지 생성을 수행을 해보았지만 ChatGPT에서 원하는 텍스트와 이미지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실로 놀랍고 엄청난 생산성 향상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 지 빠르게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Previous

ChatGPT 이미지 업로드 기능 사용 리뷰

Previous

나는 왜 ChatGPT 베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까? 그 원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