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나는 왜 ChatGPT 베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까? 그 원인은?

Last Modified : 2023-10-15 / Created : 2023-10-15
530
View Count
요즘 ChatGPT의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ChatGPT Beta 버전에 포함된 기능들이 많죠 ~ 저 역시 ChatGPT의 베타 버전 사용 가능성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고 몇 가지는 계속 사용 중이었습니다.

"ChatGPT... 유저마다 다른 기능들이 존재?"


그런데 지인들의 ChatGPT 베타 기능과 제 기능이 서로 다른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누구는 어떤 베타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었다면 다른 누구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어떤 부분의 차이 때문에 발생했는지 궁금했는데 이번에 원인을 간략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는 베타 버전의 사용 유무 차이에 대한 몇 가지 주요 포인트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ChatGPT 베타 등 기능 사용이 다른 이유


다음과 같은 이유들이 바로 몇몇 기능 사용 가능 유무의 차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씩 보도록 하죠.


지리적 사용 차이 또는 플래폼 차이에 따른 이유


일단 ChatGPT 앱을 사용하는 것과 웹에서 사용했을 때 기능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부분은 아무래도 음성 인식 부분이 대표적이겠습니다. 음성이나 이미지 입력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앱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현재 iOS와 Android 플랫폼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버전은 처음에는 미국, 인도, 방글라데시, 브라질에서 다운로드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할 계획이 있었답니다.


구독 여부에 따른 차이


가장 큰 부분일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ChatGPT Plus라는 유료 구독이 존재하며 이 구독자들의 경우 특정 모델의 선택 가능, 일반적인 접근 권한과 더 빠른 응답 시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새로운 기능에 대한 우선 접근 권한을 받게 됩니다. ChatGPT Plus를 사용하여 더 빠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이와같이 ChatGPT의 베타 버전을 빨리 사용하지 못한다면 사용자의 위치나 구독 유형 등등 다양한 원인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베타 버전의 새로운 기능들을 가장 먼저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크답니다. 더 빨리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정말 좋겠죠.


간략한 요약 보기


1. ChatGPT Android 버전은 몇몇 국가에서 처음 출시되었으며, 추가 국가로 확장할 계획이 있습니다.
2. ChatGPT Plus 구독자들은 일반 접근 권한과 새로운 기능에 대한 우선 접근을 받게 됩니다.
3. 일부 새로운 기능은 플랫폼과 구독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4. 베타 버전의 사용 가능성은 지리적 위치, 구독 계획, 그리고 사용 중인 플랫폼에 따라 달라집니다.

Previous

ChatGPT에서 바로 DALL-E 3 사용한 이미지 생성이 가능해지다

Previous

ChatGPT에게 웹이즈프리 브랜딩 및 카피를 물어보니 결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