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etc

네이버 블로그 이웃과 서로이웃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자

Last Modified : 2023-10-28 / Created : 2023-10-27
1,024
View Count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이웃과 서로이웃에 대하여 모르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정말 잘 알고 있다고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을까요? 오늘 포스팅은 이웃과 서로이웃에 대하여 조금 더 알아보자는 취지에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블로그 이웃과 서로이웃은 뭘까?


얘기를 하기전에 갑자기 예전 싸이월드에서의 친구 초대가 생각납니다. 친구로 초대 받고 초대하면서 커다란 커뮤니티를 만들고 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죠. 사실 블로그는 커다란 끈으로 서로를 연결하면서 점점 영향력이 커지는 인플루언서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이웃과 서로이웃을 통해 내 블로그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얼마나 활발하게 활동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네이버 공식 블로그와도 이웃! 가끔씩 올라오는 주제에 참여하면서 교류하는 자세와 습관을 가지자!

이웃과 서로이웃 알기



1. 이웃이란 무엇인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이란 내 블로그에서  다른 블로거의 글을 구독하거나 팔로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이웃으로 추가하면 그 블로그에 올라온 새로운 글이나 업데이트를 볼 수 있게 되며, 피드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이 내 블로그에 더 많이 방문할 수 있고 나 역시 내가 관심있는 블로그로 더 쉽게 관련 내용을 보고 찾을 수 있게되죠!

2. 서로이웃이란?
다음으로 서로이웃을 알아봅니다. 서로이웃은 말 그대로 서로를 이웃으로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에서 이웃이 단방향적인 교류라면 서로이웃은 양방향 교류라고 쉽게 표현할 수 있겠네요. 만약 A가 B를 이웃으로 추가하고, B도 A를 이웃으로 추가하면?? 그 둘은 이제 서로이웃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더욱 쉽게 상호 작용을 할 수 있게 되며, 블로그 활동에 있어서도 특별한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이웃만 추가하는 것보다는 서로이웃으로 추가하는 것이 서로 교류하고 성장하는 데 훨씬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이웃 또는 서로이웃을 해야할까?


서로이웃을 하려는 이유는?


우리는 많은 네이버 블로거들이 서로이웃을 맺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외부 SNS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서로이웃을 맺는 단체방도 존재한다고 하죠! 이렇게 서로이웃을 맺으려는 이유는? 당연히 서로이웃만의 장점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서로이웃의 장점을 알아보면...

@ 서로이웃의 장점
하나. 상호 작용이 활발해지며 방문자가 올라갑니다.
둘. 원하는 정보를 더 빨리 얻고 내가 올린 글에 대한 댓글 좋아요 등의 피드백을 더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셋. 블로그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결과적으로 더 빨리 많은 이웃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웃은 단방향적인 관계이지만 서로이웃은 양방향적인 관계이다!
 이웃은 자신만이 다른 블로거의 글을 구독하는 것이고, 서로이웃은 상호 구독한다.
"



서로이웃만 필요하고 좋을까?


어려운 질문이지만 실제로 서로이웃이 더 많은 교류를 이끌어내기에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웃 역시 장점이 있을 수 있죠. 내가 원하는 블로그의 정보, 필요한 정보 교류를 할 수 있고 이웃의 숫자 역시 적은 것보다는 다른 블로그에게 긍정적인 시그널로 나타날 수 있겠죠. 또한 상대방이 나를 구독하면 알림이 오게되는데 이 경우 상대방 역시 나를 추가하기도 합니다.

네이버의 이달의 블로그도 다른 블로그와의 연결, 교류의 과정!!



마치면서


오늘은 네이버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말 할 수 있는 이웃과 서로이웃을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블로그를 성장하고 싶다면? 당연히 양질의 콘텐츠와 작문 실력이 필요하겠죠. 하지만 블로그의 근간은 바로 상대방과의 연결, 교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이 더 자주 이웃과 소통하다보면 내 블로그도 그에 합당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제 네이버블로그 역시 서로이웃이 현재 750명 정도네요. 얼른 1000명 달성 후 5000명이 되기를 기원하면서 다른 블로그와 이웃 및 서로이웃 하러 가야겠습니다.

웹이즈프리 네이버블로그 주소 >
https://blog.naver.com/webisfree


@ 오늘 이야기 5줄 요약
  •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은 다른 블로거의 글을 구독하는 것을 의미한다.
  • 서로이웃은 상호 구독하는 관계로, 이웃보다 더 활발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 서로이웃은 상호 피드백, 블로그 활동 활성화 등의 장점이 있다.
  • 이웃과 서로이웃의 차이는 단방향과 양방향의 관계 차이이다.
  • 개인의 목적과 상황에 따라 이웃 또는 서로이웃을 선택하면 된다.

Previous

다이소 가성비 마우스 사용 후기

Previous

노트북 충전용 타입C 케이블을 핸드폰에 충전해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