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개발 및 최신 테크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 웹이즈프리

HOME > ai

ChatGPT에게 웹이즈프리 브랜딩 및 카피를 물어보니 결과는?

Last Modified : 2023-10-27 / Created : 2023-10-26
247
View Count
최근 웹이즈프리 웹사이트의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을까에 대하여 고민을 해봐았습니다... 예를들면 사용중인 로고나 사용된 카피등이 적절한가에 대한 고민이었죠. 이런 고민도 ChatGPT가 함께 해줄 수 있을까요? 결과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웹이즈프리도 이제 10년이 다 되어가기에 ... 새로운 브랜딩이 필요하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과연 AI가 얼마나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ChatGPT가 어떤 대답을 줄 수 있을지 그리고 얼마나 도움이 될 지 물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글 생성이나 정보 검색 등이 아닌 브랜딩이란 영역은 훨씬 어려워 보였기 때문에 적절한 정보를 전달하기 보다는  더 깊은 지식과 이해가 필요해보였기 때문이죠.

궁금한 브랜딩의 답을 얻기 위해서 현재 웹이즈프리가 무엇을 다루고 있으며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지 알기 위해서 다음과 같이 물어봤습니다.


ChatGPT에게 브랜딩 관련 질문을 하다


질문 내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Question)
나는 궁금한 게 많아. 그래서 세상의 다양한 지식을 포스팅하는 블로그를 할꺼야. 이 글을 소개할 수 있도록 몇 가지 브랜딩 카피를 만들어 줄 수 있어? 참고로 내 블로그 이름은 웹이즈프리야. 홈페이지 곳곳에 넣을꺼야

위 질문에 대한 답변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습니다. 이런 질문은 처음이고 어떤 대답을 내놓을지 매우 궁금했습니다. 그 결과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Answer)
물론이죠! 블로그의 컨셉과 이름에 맞는 브랜딩 카피를 몇 가지 제안해 드릴게요. "웹이즈프리(Web is Free)"를 중심으로 생각해보면:

"웹이즈프리에서 세상을 만나다."
"지식의 해방, 웹이즈프리."
"끝이 없는 호기심, 시작은 웹이즈프리."
"다양한 세상, 한눈에. 웹이즈프리."
"웹이즈프리와 함께라면 모든 지식이 내 손안에."
"무한한 지식의 바다, 웹이즈프리에서 헤엄쳐보세요!"
"당신의 궁금증, 웹이즈프리가 해결합니다."
"세상의 모든 지식, 웹이즈프리에서 찾다."
"웹이즈프리와 함께라면, 세상은 넓고 넓어!"
"지식으로의 여행, 웹이즈프리에서 시작하다."
이런 카피들을 홈페이지 곳곳에 활용하면 블로그의 브랜딩이 더 강화될 것 같아요. 원하시는 스타일이나 톤에 따라 약간의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웹이즈프리 블로그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길 바랍니다! 😊



처음 보는순간 제가 원하는 여러가지 카피 문구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내용 역시 대부분 웹이즈프리와 유사성도 높아 보였죠! 게다가 하나가 아닌 많은 수의 카피들을 얻을 수 있어 이 중에 몇 개를 선정해 수정하면 정말 도움이 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ChatGPT가 영화처럼 정말 많은 부분을 해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는 현실이 되었네요~



좀 더 추가적으로 요청해보기


이번에는 기존 질문에 다음과 같이 좀 더 정보를 주면서 다른 결과를 얻어보려고 했습니다. 아래처럼 web is free를 알려주면서 이를 활용하여 제안해줄 것을 요청했죠.

Question)
웹이즈프리는 web is free의 약자야 이를 사용해서 카피를 활용해 만들 수 있어?

이번에도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ChatGPT 답변부터 보시죠.

Answer)
물론이죠! "웹이즈프리(Web is Free)"의 약자를 중심으로 브랜딩 카피를 다시 제안해 드릴게요:

"웹이즈프리: 웹은 자유다, 지식도 그렇다."
"Web is Free, So is Knowledge. 웹이즈프리에서 시작하세요."
"웹이 자유로울 때, 지식도 무한하다. 웹이즈프리에서 경험하세요!"
"웹이즈프리: 웹의 자유, 지식의 해방."
"모든 것이 자유로운 곳, 웹이즈프리."
"웹은 무료다, 그렇다면 지식도? 웹이즈프리와 함께 탐험해보세요!"
"Web is Free. Wisdom is Boundless. Welcome to 웹이즈프리."
"웹의 자유, 지식의 전파. 그곳은 웹이즈프리!"
"웹이즈프리: 웹의 무한한 가능성, 지식의 무한한 세계."
"Web is Free, Dive into Knowledge. 웹이즈프리에서 시작하세요."
"Web is Free"라는 의미를 더욱 강조하면서, 지식과의 연관성도 부각시킨 카피들을 제안해 보았습니다. 원하시는 스타일과 메시지에 따라 추가로 수정하거나 조합해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도 정말 대단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좀 더 보완하면서 구체화한다면 혼자 생각해서 아이디어를 얻는 것보다 훨씬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답변을 통해 마음에 쏙 드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래 문구를 조금 수정해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Web is Free. Wisdom is Boundless. Welcome to 웹이즈프리."


앞으로 비슷한 고민이나 생각에 답을 얻어야 할 때 또 다른 질문으로 ChatGPT를 활용해야겠습니다.


마치면서


ChatGPT를 활용하면서 많은 부분들에 변화가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방법을 알고 있다고 해도 더 나은 방법은 없는지 내가 생각하지 못한 다른 부분은 없었는지 시작 전에 반드시 ChatGPT 또는 다른 AI에게 물어 결과를 얻는 것이 큰 습관이 되었죠. 여러분들은 어떤 것이 궁금하신가요? 혼자 고민하고 있다면 위와 같이 ChatGPT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Previous

나는 왜 ChatGPT 베타 기능을 사용하지 못할까? 그 원인은?

Previous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알아보기